폴더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데이터 세팅

컨설팅 및 교육

폴더
폴더의 니즈

폴더는 기존 코로나 이슈로 온라인 몰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하고 있었습니다.

기존 전통적 의류 제조업에 데이터를 가진 의사결정을 통해 체계적인 데이터 세팅과 리포트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결과

아래 4가지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 데이터 분석 목적 정의 : 빠른 시간에 사이트 오픈 전, 사이트 구조 스터디 / 사이트 주요 목표 정의 및 KPI 수립 후,이벤트 설계 시작

2. 데이터 설계 : 쇼핑몰 각 페이지 단위로 이벤트 카테고리 분류 / UX 개선 및 프로모션 성과 파악 등 목적에 부합한 데이터 베이스 설계

3. 데이터 구현 : 가이드 및 설계도 기반 세팅된 데이터 구현 /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주요 지표 리포트 자동화 구현

4. 인사이트 추출 : 주요 프로모션별 성과 파악 가능 사이트 내 폴더 크루(인플루언서) / 인기도 파악 및 매출 추이 분석 가능

시각화된 리포트와 함께 사이트 전반에 걸친 상세 고객 행위들을 일관된 명명법에 따라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