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데이터 세팅

발란
발란의 니즈

BALAAN은 선별된 국내 공급업체 및 해외 부티크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브랜드의 상품을 유통하는 명품 판매 플랫폼 기업입니다. BALAAN의 최적화된 유통 시스템으로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동일한 상품을 3일만에 한국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발란의 고민은 이것입니다.

발란은 사용자의 추적을 위해 다양한 사용자 행태 추적 리포트를 설치하고 마케팅 툴과 솔루션을 설치함으로써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의 마케팅 툴의 충돌을 경험하고, 추적 리포트의 데이터 정합성에 결함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LABBIT을 찾았습니다. 또한, LABBIT의 Growth Hacking 노하우를 리포트에 담음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발란의 앱을 사용하면서 KPI에 잘 도달하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설계하고 시각화 하는 것과, 여러가지 앱 트래킹 툴의 정합성을 검증하고 개선하는 것을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로 삼았습니다.

결과

발란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Step 1
발란 어플리케이션에 설치된 여러가지 마케팅 툴 중 잘못 설치되어 정합성에 영향을 주는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코드를 전면 재검토 하였습니다.

Step 2
정합성을 확보한 이후 사용자의 주요 이벤트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설계를 진행하고 추적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Step 3
추적된 이벤트 데이터를 발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리포트를 제작하여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