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 - 한국야쿠르트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데이터 세팅

컨설팅 및 교육

GS ITM - 한국야쿠르트
GS ITM - 한국야쿠르트의 니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건강 기능 식품 한국 야쿠르트는, 현재 운영중인 하이프레시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서로 연결지어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구매 경로중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구매를 하는 경우, 구매 데이터가 누락되거나 세션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정확한 데이터 분석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추가로, 카카오 광고, 페이스북 광고,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광고 데이터들을 내부 데이터 시스템에 집계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광고 매체 리포트를 제작하고자 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GS ITM - 한국야쿠르트
결과

우선 웹과 앱을 넘나들면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별도의 커스템 세팅을 진행하였고, 앱 분석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세팅하고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교육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한국 야쿠르트의 내부 서버와 카카오 광고, 네이버 광고, 페이스북 광고의 변수들을 연동하여 다양한 매체들의 데이터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집계하여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환경 설정 및 데이터 세팅을 도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