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헬스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A/B 테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탑헬스
탑헬스의 니즈

탑헬스는 유럽 다수의 회사와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통해, 고객분에게 최고품질의 건강 기능 식품을 소개하는 브랜드입니다. 탑헬스 사업부 중 하나인 [비포락토 몰] 이라는 건강 기능 식품 쇼핑몰을 데이터 기반으로 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특히 비포락토 몰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의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장기적인 방향에서의 광고 매체 운영에 대한 니즈가 있었고, 이와 동시에 상대적으로 매출 비중이 낮은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광고하여 성과를 내기를 기대하였습니다.

탑헬스
결과

우선 제품의 매출 비중에 따라 광고비를 적절하게 할당하고, 각 제품별로 효과적인 컨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소비자 관찰을 진행하였습니다. 특정 소비자군들에게 효과적인 메시지 추출을 하여 그대로 광고 집행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데이터 세팅 및 구현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매주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ToDoList를 기획하였습니다. 그 결과, 제품의 평균 ROAS는 500%를 달성했고, 특정 제품의 경우 기존에는 잘 팔리지 않았던 제품이나, 효과적인 메시지로 광고를 집행하여 ROAS 최대 773%를 기록하였습니다.

ROAS 평균 500% 최대 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