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화편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A/B 테스트

백년화편
백년화편의 니즈

월 매출액이 몇십억 단위로 발생하고 있는 특허받은 밥알찹쌀떡을 판매하고 있는 백년화편 쇼핑몰은 다소 오래된 웹사이트 UI를 개선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미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아닌, 실제 데이터로 효과가 있는 웹 UI 개선을 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결과

개선이 될만한 요소들을 기획한 뒤, 실제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실험 결과, 평균 전환율 200%가 증가했고, 같은 기간 진행한 테스트였으나, 개선이 될것이라 가정한 대안 페이지가 동기간 8천만원 이상의 매출액 차이를 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