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ES 2021

LABBIT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데이터 세팅

LG CES 2021
LG CES 2021의 니즈

LG전자는 코로나 이슈에 걸맞게 2021년 선보일 신제품들을 사상 최초로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현하여 사이트의 오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LG CES 2021 전시관의 국가별 방문자 수, 가상 전시관에서 사용자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여부, 광고 성과 데이터를 보고싶은 니즈가 있었고, 데이터 설계와 세팅, 데이터 시각화 작업을 LABBIT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LG CES 2021
결과

가상전시관은 기본적으로 Unity 언어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GA코드 설치로는 데이터 분석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가상 전시관의 크기가 매우 크고 다양한 국적의 유저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짜임새 있게 필요한 데이터만을 추출하는 설계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빠른 시간에 사이트 오픈 전 와이어프레임을 보고 사이트 설계를 진행하였으며, 설계가 끝나고 각 가상 전시관 제작사별로 데이터 세팅 가이드를 전달하였습니다. 세팅된 데이터를 데일리로 보고하며 추가적으로 보고싶은 데이터 세팅도 함께 구현하였습니다.

LG CES 2021이라는 거대한 프로젝트는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냈고, 정확하게 구현된 데이터를 니즈에 맞게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리포트 자동화 작업도 함께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