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밍

사용자 행동 분석으로 매출 상승까지

꾸밍은 다이어리를 꾸밀 때 사용하는 스티커, 책갈피 등 다양한 상품과 작가님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내가 꾸민 다이어리를 커뮤니티에 자랑하기도 하는 ‘다이어리 꾸미기’의 모든 것!이 담긴 공간입니다. 
또한 내가 ‘좋아요’한 상품과 스토리들을 저장해놓고 모아볼 수도 있어 ‘다꾸’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천국같은 공간인데요! 

 

저희 래빗은 ‘사용자의 행동’을 자세히 파악하고 이후 어떤 광고 배너를 써야할지, 이후 UX 변경은 어떻게 해야할지

어떤 상품이 인기가 많은지 자세히 파악하고 싶어하는 꾸밍의 니즈에 맞춰 아래와 같은 솔루션을 진행했습니다.

 

 

 꾸밍의 고민

 

1.  앱의 화면명을 정해서 매칭하고 화면별 활성도를 보고 싶어요
2.  사용자를 세그먼트별로 구분해서 행동을 보고 싶어요
3.  메타 광고를 통한 유입자와 행도을 확인하고 싶어요

 

 

 LABBIT이 제공한 결과물

 

데이터에 (not set)값이 들어와요!

 

1. 우선 not set 값이 들어오기 시작한 시점 파악이 필요합니다.

2. creater_name 항목에 작가명이 들어와 있어야 하나 카테고리 값이 잘못 들어가 있어 not set으로 보이고 있어 해당 부분 수정해     드렸습니다.